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추석연휴 돈버는 정보

▲일상

by 조선생팁 2019. 9. 12. 12:45

본문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추석연휴 돈버는 정보

안녕하세요. 쪼야생각입니다. 

오늘부터 기다리던 추석연휴가 시작되었습니다.
추석연휴 첫날이라 분주하신 분들 많을 것 같은데요,

연휴 첫날에는 역시 스타벅스에서 시원한
아이스 카페라떼 한잔으로 했더니 기분이 좋네요.

 

추석연휴 첫날인 오늘은 명절을 보내기 위해
고향으로 가시분들이 가장 많다고 하는데요.

 

교통량이 정말 많은 날이기에 고속도로를 타셔도
고속으로 차량운행하시는 것이 쉽지 않을거에요.

 

국토교통부 공지에 따르면 오는 9월 12일부터 14일까지
추석연휴 3일동안 국내 모든 고속도로 이용시
고속도로 통행료를 면제해주고 있다고 하네요.

 

고속도로 통행면 면제 기준은 별도 있지는 않아요.
다만, 9월 12일 0시부터 14일 24시까지 72시간 동안
고속도로를 이용하는 모든차량이 대상이에요.

 

일단차로를 이용시 통행권을 뽑은 후 도착 요금소에
제출하시고, 하이패스 차로의 경우 단말기에 카드를
넣고 전원을 켜준 상태로 통과하시면 된다고 해요.

여기에 추가적으로 일산대고, 제3인 고속화도로
그리고 서수원-의왕 고속화도로 등 경기도에서 관리하는
민자도로 3곳도 통행료를 면제해준다고 하네요.

 

이는 문재인 대통령의 대선 공약이기도 해요.

그래서 2017년 추석 이후부터 명절마다 
고속도로 통행료를 면제해주고 있는 것이에요.

사실 제가 걱정할 부분은 아니지만, 
3일 동안 모든 차량을 대상으로 추석연휴 기간동안
통행료를 면제해주면 재정규모가 엄청날 것 같아요.

인터넷에 검색해보니 추석연휴기간동안
면제되는 고속도로 통행료 규모가 약 670억원이나
된다고하니 어마어마하네요. 

관련글 더보기